-미래에셋대우 희망체인봉사단과 함께하는 [우리가 하나되는 시간 다문화요리교실2 – 중국 편]

 -2018년 10월 6일(토) 미래에셋대우 희망체인봉사단과 함께하는 [우리가 하나되는 시간 다문화 요리교실 – 중국 편]

이 당산동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외식사업부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지난 9월 1일 미래에셋대우 희망체인봉사단과 함께하는 [우리가 하나되는 시간 다문화 요리교실-베트남 편]에 이어 2번째

요리교실입니다.

오늘 정책tv 김민희 아나운서가 진행을 해주셨는데요….정말 감사했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비가 많이 내려 살짝 걱정을 했지만 그래도 완벽한 출석율이었습니다.

먼저 시작하기 앞서 서로 어색한 사이를 돈독한 사이로 만들어 주고자 ‘연상단어 찾기’ 게임으로 짝을 정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금새 짝꿍을 찾아 다행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팀별 이구동성 게임을 진행했습니다.각 팀이 한글자씩 소리내어 말하면 다른 팀에서 조합하여 단어를

맞추기 게임이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잘하셔서 다음에는 더 어려운걸로 준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서로 어색했던 기운도 다 사라지고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그 두번째 시간으로는 오늘 요리의 주제인 중국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국에서 한국으로 온지 15년 되는 서태실강사님의 강의였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진 중국이란 나라에 대한 설명을 통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중국은 왜 숫자 8을 좋아하는지 왜 붉은 색을 좋아하는지도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자리를 옮겨 본격적인 요리를 할 시간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성젠, 게살볶음밥, 탕호루 3가지 입니다.

성젠은 중국 추석명절에 만들어 먹는 구운 만두와 비슷한 음식이며, 게살볶음밥은 너무나들 잘 알고 계시죠?

그리고 탕호루는 중국의 길거리 음식 탑3에 드는 아주 달달한 디저트요리입니다.


각 자 자신들의 짝꿍과 함께 열심히 만들고 있는 요리 실습입니다.

오늘 중국 요리를 진행하면서 더불어 중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그리고 다문화친구들과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이들과 좀 더 긴 시간을 갖고 얘기할 수 있는 기회를 다시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 꼭 지키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오늘 다문화청소년들과 의미있고 즐거운 시간 함께 해주신 ‘미래에셋대우 희망체인봉사단’ 에 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