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지원 [하나더나눔 장학생] 2019년 경희대학교 합격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2018년 12월 12일(수) 우리협회 사무실로 기쁜 소식이 날라왔습니다. 바로 협회 장학생의 대학교 합격 소식입니다.

무엇보다 많이 긴장하고 얼마나 힘든 시간을 견뎠는지 너무 잘 알기에 이렇게 기쁜 소식에 눈물이 날 것 같았습니다.

옆에서 본 아이는 매우 착실했고 성실해 제발 꽃길만 걸어라~ 라는 마음으로 지켜본 아이였기 때문이죠.

고3 수험생 모두 누구하나 힘들지 않은 수험생 없다지만 우리 유한(가명)이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죠.

유한이는 남들보다 아주 살짝 조금 더 특별한 삶을 살고 있었고 혼자 외로이 방 한켠을 지켜며 스스로를 다독여가며 생활했던

아이이기도 했습니다.

한국인 아버지와 중국인 어머니의 다문화가정이기도 하지만 부모님의 이혼으로 어머니와 둘이 남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어머니는 시골에서 일을 하시는 관계로 혼자 지내는 형편입니다.

아무도 없는 빈 방에서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결정하고 또는 자책하며 조금씩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기타를 시작했다가 먼 훗날 가장이 되었을때를 생각하니 힘들것 같아 조리학과로 진로를 옮기기도 했죠. 너무 좋아하는 일을 관두려니

많이 속상했다고 했던 아이의 차분한 목소리가 다시 한번 기억이 남습니다.

진로를 확정짓고 나서 하나은행 하나더나눔 장학금을 매달 꼬박 꼬박 통장에 저금하며 꼭 대학에 갈꺼라는 믿음 하나로

성실하게 살아왔다고 합니다. 힘든 과정이 있었지만 이젠 유한이가 가는 길은 꽃길이길 바래봅니다.

유한이의 꽃길을 예약해 주신 하나은행 및 네이버 해피빈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해피빈 : https://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45704/postscripts/123462960219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