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체험 삶의 현장속으로[친구와 함께 즐겨보는 딸기체험 활동]

협회에서는 지난 2019년 3월 9일(토) 딸기체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 및 가족과 함께 일산에 위치한 딸기 농장에서 특별한 경험을 맛보았습니다.

우리 농산물을 애용하며 직접 농가체험도 해 보는등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오늘 참여해 주신 한 부모님께서는 ‘사실 남편을 위해 딸기 체험을 신청하게 됐다. 남편은 감자가 뿌리 식물인 줄도 모르고

사과처럼 나무에 주렁주렁 매 달려있는줄 알고 있다. 그래서 딸기가 어떻게 열리는지 꼭 보여줘야겠다’며 신청하셨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딸기를 직접 따보면서 느꼈던 마음을 마음껏 표현했습니다. 본인들이 딴 딸기이기 때문에 절대 먹지 않겠다고

말하는 친구도 있었고, 딸기가 너무 좋아 어른이 되었을때 딸기 농사를 짓고 싶다고 말하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정말 아이들다운 순수한 마음이 느껴지시죠?



자…딸기를 다 딴 우리들은 그 다음 무엇을 했을까요?

녜~ 바로 딸기쨈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준비해 주신 많은 딸기들을 직접 손으로 으깨고 뜨거운 불 위에 올려놓은 다음

큰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여서 딸기쨈을 만드는 과정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쨈 만들기에는 아버님들께서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왜냐? 한참을 주걱으로 쨈을 저어야 타지 않고 눌러붙지도 않거든요^^

아버님들의 도움으로 쨈만들기 까지 다 마친 우리들은 직접 만들어진 쨈으로 식빵에 찍어 먹어봤습니다.

그 맛은??? 상상에 맡깁니다.

아무쪼록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청소년과 부모님, 친구들과 함께 딸기를 따서 먹으며 쨈을 만드는 과정을 경험하면서

안전한 먹거리를 만드는 과정을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을 성취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